금정구장애인복지관

알림마당

공지사항

금정구장애인복지관에서 알려드립니다.
해당 게시물을 인쇄, 메일발송하는 부분 입니다.
의 게시물 상세내용 입니다.
2019년 장애인식개선교육 '해피투게더' 신청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2-12 조회수 13742


<안내사항>


                1. 본 기관에서는 단체 혹은 집합교육이 아닌 학급단위로 교육이 진행됩니다.

                2. 교육 전 사전 척도지 검사, 교육 분위기 조성, 기자재 준비 등이 요구됩니다.

                3. 통합반이 있을 경우 장애인 학생에게 미리 장애인식개선교육이 진행됨을 알리고 교육 참석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담당자인 사회복지사 1명이 직접 진행하여 동시다발적인 교육은 불가능하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단,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인식개선인형극 제외)

                5. 장애인식개선인형극은 별도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내용>


연령에 따라 3가지 매뉴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는 2교시(80분), 중고등학교의 경우 1교시(45~50분)로 교육이 실시됩니다.


구분

초등학교(수준:)

중학교(수준:)

고등학교(수준:)

목표

물리적 장벽, 사회의 태도에

의한 장애를 알기

장애인에 대한 편견, 고정관념을 의식화하여 장애인을 바라보는 올바른 관점 가지기

문화다양성을 이해하고

인권 감수성 기르기

교육내용

서론

▶  강사 소개

▶  강의 필요성

▶  강의 주제 설명

  강사 소개

  강의 필요성

  강의 주제 설명

  강사 소개

  강의 필요성

본론

  장애 개념원인

  장애물 체험

  장애인에 대한 에티켓 설명

  장애 원인개념

  편견 무너뜨리기

  장애인에  대한  에티켓 설명

  관점 바꾸기

  장애가 있는 세상

  장애가 없는 세상

  문화 다양성 설명

결론

  강의 목표 및 내용 정리

  강의 목표 및 내용 정리

  강의 목표 및 내용 정리




안내사항, 교육내용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사 윤진화 ☎.070-4763-7156 에게 문의 후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팩스(☎.051-523-0024) 또는 메일(gjrc@hanmail.net)로 보내주세요~




download : 첨부파일다운(2019)장애인식개선교육신청서.hwp
이전글 :   2018년 종합운영평가 결과
다음글 :   2024년 금정구장애인주간보호시설 1차 추경 세입·세출 예산 공고
리스트
게시물 수 : 629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공지 자원봉사자 카드 양식 관리자 15.06.09 81,894
공지 홈페이지 저작권 안내 운영지원팀 13.08.27 82,764
공지 금정구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이용규칙 관리자 11.02.18 84,844
599 2023년도 금정구장애인복지관 1차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 공고   관리자 23.03.24 1,930
598 2022년도 금정구장애인복지관 세입·세출 결산 공고   관리자 23.03.23 1,782
597 2023년 1차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운영위원회 결과보고   관리자 23.03.21 1,839
596 2023년 1분기 금정구장애인복지관 운영위원회 보고   관리자 23.03.21 2,034
595 2022년 금정구장애인복지관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세입·세출 결산 공고   관리자 23.03.20 1,724
594 2023년 1차 추가경정 금정구장애인복지관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세입·세출예산 공고   관리자 23.03.20 1,864
593 2023년 금정구장애인주간보호시설 1분기 운영위원회 결과보고   관리자 23.03.14 1,908
592 2022년 금정구장애인주간보호시설 종합 운영평가 보고서   관리자 23.02.10 2,096
591 2022년도 종합 운영평가 결과   관리자 23.02.10 2,327
590 2023년 금정구장애인복지관 서비스 이용료 안내   관리자 23.01.18 2,351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