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장애인복지관

알림마당

공지사항

금정구장애인복지관에서 알려드립니다.
해당 게시물을 인쇄, 메일발송하는 부분 입니다.
의 게시물 상세내용 입니다.
2019년 장애인식개선교육 '해피투게더' 신청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2-12 조회수 13901


<안내사항>


                1. 본 기관에서는 단체 혹은 집합교육이 아닌 학급단위로 교육이 진행됩니다.

                2. 교육 전 사전 척도지 검사, 교육 분위기 조성, 기자재 준비 등이 요구됩니다.

                3. 통합반이 있을 경우 장애인 학생에게 미리 장애인식개선교육이 진행됨을 알리고 교육 참석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담당자인 사회복지사 1명이 직접 진행하여 동시다발적인 교육은 불가능하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단,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인식개선인형극 제외)

                5. 장애인식개선인형극은 별도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내용>


연령에 따라 3가지 매뉴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는 2교시(80분), 중고등학교의 경우 1교시(45~50분)로 교육이 실시됩니다.


구분

초등학교(수준:)

중학교(수준:)

고등학교(수준:)

목표

물리적 장벽, 사회의 태도에

의한 장애를 알기

장애인에 대한 편견, 고정관념을 의식화하여 장애인을 바라보는 올바른 관점 가지기

문화다양성을 이해하고

인권 감수성 기르기

교육내용

서론

▶  강사 소개

▶  강의 필요성

▶  강의 주제 설명

  강사 소개

  강의 필요성

  강의 주제 설명

  강사 소개

  강의 필요성

본론

  장애 개념원인

  장애물 체험

  장애인에 대한 에티켓 설명

  장애 원인개념

  편견 무너뜨리기

  장애인에  대한  에티켓 설명

  관점 바꾸기

  장애가 있는 세상

  장애가 없는 세상

  문화 다양성 설명

결론

  강의 목표 및 내용 정리

  강의 목표 및 내용 정리

  강의 목표 및 내용 정리




안내사항, 교육내용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사 윤진화 ☎.070-4763-7156 에게 문의 후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팩스(☎.051-523-0024) 또는 메일(gjrc@hanmail.net)로 보내주세요~




download : 첨부파일다운(2019)장애인식개선교육신청서.hwp
이전글 :   2018년 종합운영평가 결과
다음글 :   2024년 금정구장애인복지관사회복지 현장실습생(하계) 모집 안내
리스트
게시물 수 : 630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공지 자원봉사자 카드 양식 관리자 15.06.09 82,356
공지 홈페이지 저작권 안내 운영지원팀 13.08.27 83,258
공지 금정구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이용규칙 관리자 11.02.18 85,358
350 2017년 정보화교실 3기 이용자 건의사항 접수 및 처리안내   관리자 17.12.28 14,908
349 2017년도 금정구장애인복지관 3차 추경 세입·세출예산 공고   관리자 17.12.20 14,438
348 2018년도 금정구장애인복지관 세입·세출예산 공고   관리자 17.12.20 14,205
347 2017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4분기 운영위원회 결과보고   관리자 17.12.19 14,863
346 2017년 4분기 이용자 간담회 결과 안내   관리자 17.12.18 13,249
345 보일러 교체사업 시공업체 입찰 공고   관리자 17.12.18 12,974
344 금정구장애인복지관 4분기 운영위원회 결과 알림   관리자 17.12.15 13,338
343 2017년 금정구장애인주간보호시설 4차 운영위원회 결과보고   관리자 17.12.13 12,751
342 식당 누수탐지 및 바닥보수공사 업체 모집   관리자 17.12.11 12,919
341 제6회 참아름다운발표회 개최로 인한 사무실 업무 관련 양해 요청   서비스지원팀 17.12.04 17,754
<<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